기사 메일전송

코이의 법칙과 UN피스코 [허준혁한방]
코이라는 잉어가 있습니다. 이놈은 작은 어항에 넣어두면 5~8cm 밖에 자라지 않지만 커다란 수족관이나 연못에 넣어두면 15~25cm까지, 그리고 강물에 방류하면 90~120cm까지 성장합니다.

같은 물고기인데도 어항에서 기르면 피래미가 되고, 강물에 놓아 기르면 대어가 되는 신기한 물고기 입니다.이를 두고 코이의 법칙이라고 합니다.

물고기도 노는 물에 따라 크기가 달라지듯이 사람 또한 매일 만나는 사람들과 주변환경과 생각의 크기에 따라 할 수 있는 능력과 꿈의 크기가 달라지게 됩니다.

그런 점에서 "평균적인 사람은 자신의 일에 자신이 가진 에너지와 능력의 25%를 투여한다. 세상은 능력의 50%를 쏟아붓는 사람들에게 경의를 표하고, 100%를 투여하는 극히 드문 사람들에게 고개를 숙인다."는 앤드류 카네기의 지적은 정확합니다.

지금까지 삶이 만족스럽지 않다면 이젠 주변환경을 바꿔야 할때입니다. 환경에 따라 미래가 바뀌기 때문입니다.

성공하고 싶으면 성공한 사람들과 부자가 되고싶으면 부자들과 친구가 되어야합니다. "큰 숲사이로 걸어가니 내키가 더욱 커졌다."는 말이 있습니다. 꿈꾸는 사람과 함께하면 꿈이 생겨납니다. 어떤 크기의 꿈을 꾸느냐에 따라 인생도 달라지게됩니다. 우리 UN피스코가 인생의 터닝포인트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0
  • 기사등록 2020-07-27 10:38:2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