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경제협력 한반도 블루베리 선포식
채향원 김응수 대표
2020년 7월11일 유엔피스코(unpeacekor 유엔한반도평화번영재단) 김덕룡이사장님과 회원 110여분이 채향원을 찾아주셨다
내가 오래전부터 구상해왔던 한반도 블루베리 프로젝트 선포식 겸 힐링 프로그램 진행을 위함이다.
전세계에서 한국을 위해 일들을 추진하시는 많은 분들과 국내의 오피니언 리더급 인사들이시다.
대한민국에는 엄연히 남강원도와 북강원도가 있지만 분단되어 있을 뿐이다.
남북경협 블루베리 사업의 개요는 이러하다.
"남북협력을 통한 한반도 블루베리 프로젝트가 추진된다.
통일부 산하 유엔한반도평화번영재단(이사장 김덕룡)은 7월11일 화천 블루베리농원 채향원에서 남북 강원도의 협력을 통한 한반도 블루베리 프로젝트 선포식을 가졌다.
이 사업은 지구 온난화로 인해 강원도가 블루베리 재배의 최적지가 되면서 남북 강원도가 재배기술, 마케팅, 인적교류를 결합하여 분단도의 아픔을 치유하고 상호 경제협력을 통한 글로벌 마케팅을 추진하여 공동 경제이익을 공유하는 프로젝트이다.
김덕룡이사장은 선포식에서 남북의 자본, 마케팅역량, 우수한 인력이 결합하여 공동 번영을 이루자고 하였다.
본 사업은 민족사업이며 강원도의 위상을 한단계 높이는 글로벌 프로젝트이다.
남강원도의 자본과 기술이 투입되어 북강원도에서 생산된 블루베리의 해외 수출과 가공식품 판매를 통한 부가가치 창출과 남북 공유 그리고 세계적인 블루베리 브랜드 창출이 이 사업의 핵심이다"
내가 참석하신 분들께 한반도 블루베리 사업의 개요를 설명하고
질의 응답시간을 가졌다
남북경제협력 한반도 블루베리 선포식 (1)
다함께 선포식 기념 촬영을 하였다
김덕룡이사장님과 함께
함께 하셨던 유엔피스코 회원들과 강원도청 관계자분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블루베리따기 행사도 진행되었다.
채향원의 블루베리와인도 서빙하여 즐거운 시간이 되었다.
늘 그렇지만 싱싱한 블루베리 따시며 즐거워 하시는 모습은 늘 보기좋다
이 행사를 위하여 강원블루베리콜라보사업단협동조합 관계자들이 다과회 등 준비에 많은 도움을 주셨음에 감사의 말씀을 올린다.
블루베리식빵 등 다과회도 곁들여졌다
참석 인원이 너무 많아 과일따기 행사는 화천과 양구블루베리 농장 두군데에서 분산하여 시행되었다.
수고를 하여주신 유상재 사장께도 감사드린다.
강원도 식품기업들이 콜라보 사업으로 생산한 제품들도 홍보전시 및 할인판매 행사도 곁들였다.
전 세계에 홍보하여 주시기를 바라는 마음이다.
점심과 저녁은 춘전의 명물 닭갈비와 막국수로
즐거운 시간이 되었다.
김덕룡이사장께서 한반도 블루베리 사업에 대하여 다시 한번 강조하신다
허준혁총장님
먼길 찾아주신 분들께 강원블루베리콜라보사업단협동조합 회원사에서 제공한 여러 상품을 선물로 푸짐하게 드렸다.
큰 수고를 하신 유엔피스코 허준혁 사무총장님.
블루베리로 만든 보쌈김치, 김, 스낵, 채향원 창립 15주년 기념으로 준비한 메모지 등 협동조합 회원사분들이 협찬하시고 직접 늦은 시간까지 나누어 드리는 수고를 해주심에 감사드린다.
좋은 사업적 결과가 있으리라 믿는다.
행사후 여러 언론에 한반도블루베리사업에 대한 여러 기사가 실렸다.
강원도민일보 기사
http://unpeacekor.org/news/view.php?idx=269
http://www.kado.net/news/articleView.html?idxno=1031179
한반도 블루베리사업은 나의 책 "나의 두번째 연인 - 블루베리"에 소상히 밝혔고 몇분께는 선물로 드리기도 했다.
의미있는 시간이었으며 많은 수고를 하여주신 협동조합 관계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올린다.
강원도 중소식품기업들의 콜라보 협동체이다.
수고하신 협동조합 관계자들과 김덕룡이사장님
강원블루베리콜라보사업단협동조합 제품들
강원도블루베리협동조합은 몇해후 강원도를 대표하는 글로벌 브랜드로 정착될것이다.
이를 위한 기초작업으로 블루베리생과의 수출작업도 7월1일부터 주 1-2회 홍콩으로 수출하는 작업도 시작되었다.
강원도 블루베리 과일의 첫 해외 수출이다.
블루베리 생과 수출은 강원도 블루베리 1차 생산농가와 2차 제조업체들의 협력과 상생을 위한 기초작업으로 시작하였다.
강원무역센터 조오현상무께서 많은 노력을 해주셨으며 현재까지 4차례에 걸쳐 항공편을 이용해 홍콩 소비자들의 강원도 블루베리에 대한 높은 평가가 있었다.
생과일의 수출에 이어 가공식품의 수출도 뒤따르는 계획으로 추진되고 있다.
이미 몇가지 제품들은 수년전부터 몇개국에 수출되고 있기도 하다.
성원하시고 수고하여 주신 유엔피스코 회원사분들께 먼길 찾아주시고 성원하여 주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
한반도 블루베리 프로젝트는 남북 강원도가
함께 하는 아름다운 동행이 될것이다.
강원블루베리콜라보사업단협동조합
농업회사법인 채향원(주)
대표 김응수 드림
한반도블루베리사업과 관련하여서는 아래로 전화주세요
2020년 7월18일
https://m.blog.naver.com/kimungsu/221664276628
"한반도 블루베리 프로젝트의 기본 구상"남북한이 함께 하는 블루베리 프로젝트에 "한반...
[출처] 남북경제협력 한반도 블루베리 선포식|작성자 채향원 김응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