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panmago.com/267/BIGDATA/t/3
유엔 파트너 기구인 통일부 산하 유엔피스코(유엔한반도평화번영재단, 김덕룡 이사장)는 4차혁명시대 필수이자 21세기의 석유라고 불리우는 빅데이터 포럼을 9.1일(화) 17시 강남구 연수로 아르누보호텔 3층 연회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우종필 교수
대한민국 최고의 빅데이터 전문가이신 우종필 교수의 세미나 주제는 '빅데이터의 미래전망'에 대한 강의가 있을 예정이다.
미국 트럼프 대통령은 재선에 성공할 수 있을까요?
남북한 관계는 개선될 수 있을까요?
대한민국 집 값은 과연 잡을 수 있을까요?
주식의 미래를 알 수 있을까요?
고객 맞춤형 마케팅을 제안할 수 있을까요?
범죄 패턴을 분석하여 치안에 도움이 될까요?
미래의 불안함을 빅데이터로 예측하여 대안을 찾을 수 있을까요?
우종필 교수는 세종대학교 경영학과 교수로 미시간주립대학교(Michigan State University)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현재 데이타솔루션(구 IBM SPSS) 자문교수, 빅데이터산학연구센터 자문교수 및 세종대학교 빅데이터 MBA(BIG DATA MBA) 주임교수직을 맡고 있다.
또 한국유통학회, 상품학회 이사와 한국소비자원 정책자문위원이며, 〈매일경제〉 명예기자로도 활동하고 있고 현재까지 삼성전자, 두산그룹, 암웨이, BBQ 등의 기업에서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브랜드 차별화 및 마케팅 전략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지은 책으로 "구조방정식모델 개념과 이해", "구조방정식모델 오해와 편견" 및 "한국유통산업 흐름"(공저), 국내 유일 트럼프 당선을 정확히 예측한 구글 빅데이터 기법을 공개한 "빅데이터 분석대로 미래는 이루어진다" 등이 있다.
한편 우종필 세종대학교 교수는 " 선거 예측에서 투자 방향까지 미래를 주도하는 분석 기술을 담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들어오면서 인공지능은 인간의 지능을 넘보는 수준에 이르렀다. 알파고는 이세돌과의 대국 후에 현재까지 승률 100%를 달성하며 계속 발전하고 있고 또한 IBM이 제공하는 인공지능 로봇 왓슨은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처방전, 개인 맞춤형 헬스케어뿐 아니라 경영전략 컨설팅까지 제공되고 있다. 이 모든 것들은 빅데이터에 바탕을 두고 있지만 데이터를 해석하는 힘이야말로 21게기의 핵심의 능력이다. 각자의 분야에서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필요한 미래를 예측할 수 있을까?"라고 말했다.